#if !defined(HEADERFILE)
#define HEADERFILE
class MyClass
{
... . .. . .
. . . . . .
}
--- 해더 파일의 내용 ---
#endif
---------------------------------------------------------
이렇게 해주면 HEADERFILE라는 키워드가 define되어 있으면
#if ~~ #endif 안의 내용은 컴파일 되지 않습니다.
처음 한번만 컴파일하고, 다시는 컴파일 하지 않게 되는거죠.
그래서 해더파일이 꼬여있어도 에러를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통 위저드를 통해 클래스를 생성하면
HEADERFILE라는 키워드 대신.
클래스이름과 UUID가 조합되어 생성되더군요.
즐프~
#define HEADERFILE
class MyClass
{
... . .. . .
. . . . . .
}
--- 해더 파일의 내용 ---
#endif
---------------------------------------------------------
이렇게 해주면 HEADERFILE라는 키워드가 define되어 있으면
#if ~~ #endif 안의 내용은 컴파일 되지 않습니다.
처음 한번만 컴파일하고, 다시는 컴파일 하지 않게 되는거죠.
그래서 해더파일이 꼬여있어도 에러를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통 위저드를 통해 클래스를 생성하면
HEADERFILE라는 키워드 대신.
클래스이름과 UUID가 조합되어 생성되더군요.
즐프~
#ifndef __HederFile_Name__
#define __HederFile_Name__
class DirectDraw{
어쩌구 저쩌구
};
#Endif
이것도 나을 수도!
좋은 의견 감사~ ^^